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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컨택센터협회, 21일 DCCA 디지털.운영사례 컨퍼런스 개최

7,052 2019.06.05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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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컨택센터협회(회장 박남구)는 오는 21일 대전 유성 라온컨벤션호텔에서 '제11회 DCCA 디지털·운영사례 컨퍼런스'를 연다.

올해 11번째로 개최되는 'DCCA 디지털·운영사례 컨퍼런스'는 4차산업혁명시대에서 컨택센터의 변화를 주제로 인공지능, 챗봇 도입 사례 및 고객응대근로자 인권보호 및 운영사례의 내용을 공유하고 미래의 컨택센터 발전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대전시장 및 유관기관장 및 컨택센터 임직원 150여 명, 협회 참여강사 50여 명 등 약 200여명을 초청해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첫 번째 기조강연 ‘AI지식 기반 챗봇 [반갑다 아르미]’(NH농협은행, 박종필차장)의 주제로 기존프로세스에 더해 최적화된 프로세스 찾기, 24시간 멈추지 않는 아르미AI, 서비스혁신은 멈춰선 안 된다로 인공지능의 비즈니스 환경변화를 시작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두 번째로 ‘AI 컨택센터와 상담사 비전’(유베이스, 박원래 실장)이란 주제로 Digital Transformation, 컨택센터의 DX, 상담사의 Vision을 발표할 예정이다.
 

세 번째로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술동향 및 사례’(ECS텔레콤, 류기동 박사)로 컨택센터 관련 인공지능 기술 동향,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시스템 프레임워크, 컨택센터의 인공지능 기술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네 번째는 ‘감정노동 예방관리와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사례’(한국감정노동인증원, 박종태 원장)로 감정노동 주요 이슈 및 위험관리 측면에서의 보호 체계, 감정노동자 및 접점 직원보호 방안,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사례를 실무적인 차원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감정노동자 정서관리를 위한TA를 활용한 Holistic Healing Solution 연구 사례’(HR교육컨설팅 이정민 대표)로 감정노동자와 스트레스 정서관리에 대한 국내외 기업사례, 감정노동 상담사 대상의 스트레스 힐링 프로그램 추진결과, 감정노동자 정서관리를 위한 Holistic Healing Solution 제안과 향후 추진 방향을 사례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가 패널을 초청해 토의를 약 40분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남구 회장은 “앞으로도 고객응대근로자 힐링사업, 강사양성 등 컨택센터 이론적 고도화를 위한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