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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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표
차 수 | 강의 형태 | 교육 기간 | 과 정 명 | 인 원 | 비 고 | ||||
1차 | 집합 교육 | 04월17일~04월18일 |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교류 분석(TA)(16h)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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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 06월26일~06월27일 |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리더십 트레이닝(16h)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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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 08월07일~08월08일 | 팀웍과 성과향상을 위한 강점 찾기(16h)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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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 10월16일~10월17일 | 멘탈력 진단을 통한 자기관리 강화(16h)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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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 | 07월09일~07월11일, 09월10일~09월12일 | QA관리자 양성 과정(48h)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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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차 | 04월03일~04월04일, 11월06일~11월07일 | 고객응대 전문가 과정(32h)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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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차 | 동영상 교육 | 04월20일~04월30일 | 01. 컨택센터가 알아야 할 2024 고객서비스 트랜드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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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고객과의 케미 ! 행동유형별 응대 전략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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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마음을 여는 대화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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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차 | 05월20일~05월31일 | 04. 상담사를 위한 마인드 힐링테라피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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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매너가 행복한 센터를 만든다 "직장매너"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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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티키타카 ! 교류분석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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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차 | 06월17일~06월30일 | 07. 사람을 움직이는 동기부여 피드백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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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제대로 알아보는 MBTI 소통법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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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Tele-Communication Skill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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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차 | 07월20일~07월31일 | 10. 스트레스의 재발견 ! 행복한 삶을 위한 힐링코드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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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끌리는 사람의 1% 다른 세일즈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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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OK를 이끄는 감성 리더십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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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커리큘럼
- 집합 교육
과 정 | 내 용 |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리더십 트레이닝 | • 리더의 행동스타일과 조직 성과 • 유형별 특성과 심리적 욕구 파악 • 버크만 진단 LSG 이해 • 자기개발 전략과 스트레스 관리 |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 : 교류분석(TA) | • Transactionnel Analysis 이해와 활용 • 애고그램 진단 : 교류 유형과 5가지 기능 • 스트로크와 4가지 인생태도 진단 • 교류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향상훈련 |
멘탈력 진단을 통한 자기관리강화 | • 멘탈력 정의 및 멘탈력진단 모델의 특징 • 멘탈력 4C와 8가지 하위요소의 이해 • 사례로 알아보는 멘탈력 상관관계 • 멘탈력 강화를 위한 실습 및 Action Plan |
팀워과 성과향상을 위한 강점찾기 | • 자신만의 재능 발견을 통한 강점 진단 • 욕구 태도와 행동판단 강점 이해 • 협업과 소통을 위한 행동 강점 이해 • 지속적인 성과를 위한 균형적인 역할 이해 |
- 동영상 교육
과 정 | 내 용 | 주 제 |
갈등관리로 풀어가는 현명한 조직생활 | • 갈등의 원인과 갈등의 종류 • 갈등대처 유형과 갈등관리 5가지 방식 • 세대갈등 / 업무갈등 / 관계갈등 해소 방안 | 갈등관리 |
탁월한 사람들의 특별한 기술 ! 코칭리더십 | •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힘 ! 동기부여의 심리학 • 성과창출과 인간관계를 위한 코칭스킬 • 일터와 일상에서의 코칭대화 활용 | 코칭 리더십 |
마음을 키우는 감성 리더십 | • 감성의 중요성 및 감성을 키워야 하는 이유 • 내마음을 알고 이해하기 • 나를 일으키는 방법 및 긍정성키우기 | 셀프 리더십 |
굿라이프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기술 | • 스트레스 올바로 알기 • 감정관리가 필요한 이유 •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법 | 스트레스 관리 |
성과를 위한 소통, 공감커뮤니케이션 | • 공감과 공감커뮤니케이션의 정의 • 공감커뮤니케이션을 위한 3단계 기법 • 공감 대화법-언어적/비언어적 태도 | 커뮤니케이션 |
끌리는 사람의 1%다른 세일즈 | • 세일즈와 서비스 • 한 방있는 세일즈&업셀링 화법 • 적극적 반론극복 스킬 | 세일즈-업셀링 |
슬기로운 직장생활, 눈치코치 직장매너 | • 평판을 만드는 기본 – 예절과 매너 • 매끄러운 직장생활의 일상 매너 • 스마트한 프로직장러의 돋보이는 사회매너 | 직장 매너 |
후회하는 삶을 위한 실행의 기술 | • 인생의 목교와 비전 ! 나만의 나침판 • 목표관리/시간관리/자기관리 • 일상을 스마트하게! 나만의 리츄 | 시간관리 |
교류분석(TA)을 통한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 | • 교류분석의 이해와 진단 • 자아의 구조이해 • 인간관계시 성격적/대화적 특성 • 주의하고 개발해야 할 사항 | 교류 분석 |
조직적응과 성과향상을 위한 자기이해 | • 성격유형 진단 결과 편견없이 읽기 • 4가지 선호경향과 심리역동 관계 분석 • 자기 이해를 통한 조직적응과 성과향상 | MBTI |
행동 유형에 따른 고객응대기법 | • 고객서비스패러다임 변화 & 전화응대의 중요성 • 전화응대의 3요소 Skill up • 센스 더하는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 | DISC |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Tele-Communication Skill | • 고객서비스패러다임 변화 & 전화응대의 중요성 • 전화응대의 3요소 Skill up • 센스 더하는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 | 전화응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