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짧은주소
- - 짧은주소: http://dcca.kr/bbs/?t=7X 주소복사
본문
2023년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표
차 수 |
강의 형태 |
교육 기간 |
과 정 명 |
인 원 |
비 고 |
1차 |
집합 교육 |
07월05일~07월06일 |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교류분석(TA)(16h) |
20 |
|
2차 |
08월23일~08월24일 |
멘탈력 진단을 통한 자기관리강화(16h) |
20 |
|
|
3차 |
11월07일~11월08일 |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리더십 트레이닝(16h) |
20 |
|
|
4차 |
12월06일~12월07일 |
건강한 삶을 위한 힐링 테라피(16h) |
20 |
|
|
5차 |
동영상 교육 |
04월17일~04월30일 |
01. 갈등관리로 풀어가는 현명한 조직생활(5h) |
45 |
|
02. 인간관계의 시작! 공감커뮤니케이션(5h) |
45 |
|
|||
03. 셀프 리더십, 나를 위한 행복수업(5h) |
45 |
|
|||
6차 |
05월15일~05월28일 |
04. 굿라이프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기술(5h) |
45 |
|
|
05. 탁월한 사람들의 특별한 기술 ! 코칭리더십(5h) |
45 |
|
|||
06. 슬기로운 직장생활, 눈치코치 직장매너(5h) |
45 |
|
|||
7차 |
06월17일~06월30일 |
07. 후회없는 삶을 위한 실행의 기술(5h) |
45 |
|
|
08. 2023 고객서비스 트렌드(5h) |
45 |
|
|||
09. 교류분석을 통한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5h) |
40 |
|
|||
8차 |
07월15일~07월30일 |
10. 끌리는 사람의 1% 다른 세일즈(5h) |
40 |
|
|
11.고객만족도를 높이는 Tele-Communication(5h) |
40 |
|
|||
12. 행복한 나, 성장하는 조직(5h) |
40 |
|
|||
9차 |
08월19일~08월30일 |
13. 마음을 키우는 감성 리더십(5h) |
40 |
|
|
14. 조직적응과 성과향상을 위한 자기이해(5h) |
40 |
|
◆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커리큘럼
- 집합 교육
과 정 |
내 용 |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리더십 트레이닝 |
• 리더의 행동스타일과 조직 성과 • 유형별 특성과 심리적 욕구 파악 • 버크만 진단 LSG 이해 • 자기개발 전략과 스트레스 관리 |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 : 교류분석(TA) |
• Transactionnel Analysis 이해와 활용 • 애고그램 진단 : 교류 유형과 5가지 기능 • 스트로크와 4가지 인생태도 진단 • 교류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향상훈련 |
멘탈력 진단을 통한 자기관리강화 |
• 멘탈력 정의 및 멘탈력진단 모델의 특징 • 멘탈력 4C와 8가지 하위요소의 이해 • 사례로 알아보는 멘탈력 상관관계 • 멘탈력 강화를 위한 실습 및 Action Plan |
건강한 삶을 위한 힐링 테라피 |
• 감정노동과 스트레스 : 마인드테라피 • 향기가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 • 컬러에너지의 생리적.감정적 효과 • 인사이트카드를 활용한 삶의 의미 찾기 |
- 동영상 교육
과 정 |
내 용 |
주 제 |
갈등관리로 풀어가는 현명한 조직생활 |
• 갈등의 원인과 갈등의 종류 • 갈등대처 유형과 갈등관리 5가지 방식 • 세대갈등 / 업무갈등 / 관계갈등 해소 방안 |
갈등관리 |
성과를 위한 소통, 공감커뮤니케이션 |
• 공감과 공감커뮤니케이션의 정의 • 공감커뮤니케이션을 위한 3단계 기법 • 공감 대화법-언어적/비언어적 태도 |
커뮤니케이션 |
셀프 리더십, 나를 위한 행복수업 |
• 긍정심리를 활용한 셀프 리더 • 자존감 찾기와 표 설정 • 행복한 리더의 인간관계 |
셀프 리더십 |
굿라이프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기술 |
• 스트레스 올바로 알기 • 감정관리가 필요한 이유 •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법 |
스트레스 관리 |
탁월한 사람들의 특별한 기술 ! 코칭리더십 |
•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힘 ! 동기부여의 심리학 • 성과창출과 인간관계를 위한 코칭스킬 • 일터와 일상에서의 코칭대화 활용 |
코칭 리더십 |
슬기로운 직장생활, 눈치코치 직장매너 |
• 평판을 만드는 기본 – 예절과 매너 • 매끄러운 직장생활의 일상 매너 • 스마트한 프로직장러의 돋보이는 사회매너 |
직장 매너 |
후회없는 삶을 위한 실행의 기술 |
• 인생의 목표와 비전 ! 나만의 나침판 • 목표관리/시간관리/자기관리 • 일상을 스마트하게! 나만의 리츄얼 |
시간 관리 |
2023 고객서비스 트렌드 |
• 소비심리 변화에 따른 고객 서비스 전략 • Back to the Basic 전략 • 컨택센터 서비스 전략 |
서비스 마인드 |
교류분석(TA)을 통한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 |
• 교류분석의 이해와 진단 • 자아의 구조이해 • 인간관계시 성격적/대화적 특성 • 주의하고 개발해야 할 사항 |
교류 분석 |
끌리는 사람의 1%다른 세일즈 |
• 세일즈와 서비스 • 한 방있는 세일즈&업셀링 화법 • 적극적 반론극복 스킬 |
세일즈-업셀링 |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Tele-Communication Skill |
• 고객서비스패러다임 변화 & 전화응대의 중요성 • 전화응대의 3요소 Skill up -언어표현,음성표현,경청태도 • 센스 더하는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 |
전화 응대 |
힐링 시네마테라피 |
• 영하가 말하는 삶과 인생 반추 • 영화 속 메시지를 통한 삶의 가치 발견 • 감정노동자를 위한 힐링과 에너지 Up |
시네마테라피 |
마음을 키우는 감성 리더십 |
• 감성의 중요성 및 감성을 키워야 하는 이유 • 내마음을 알고 이해하기 • 나를 일으키는 방법 및 긍정성키우기 |
감성리더십 (EQ) |
조직적응과 성과향상을 위한 자기이해 |
• 성격유형 진단 결과 편견없이 읽기 • 4가지 선호경향과 심리역동 관계 분석 • 자기 이해를 통한 조직적응과 성과향상 |
MBT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