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Home
  • 협회소식
  • 보도자료
협회소식
DCCA

'3년만에 대면' 대전컨택센터 가족화합 한마당 성료

240 2022.10.17 10:46

짧은주소

본문

컨택센터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해 화합의 기회 마련

우수 센터와 상담사에 대한 시상도 열려
박남구 회장 "코로나19로 힘든 2년 노고 감사"

 

KakaoTalk_20221014_105757519

'2022 대전 컨택센터 가족 화합 한마당' 행사가 13일 오후 7시 서구 오페라웨딩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황보국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을 비롯해 박남구 대전컨택센터협회장, 유재중 KS한국고용정보 대표, 허광석 그린 CS대표, 컨택센터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참석한 내빈과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이상문 기자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2022 대전 컨택센터 가족 화합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끝났다.

13일 오후 7시 대전 서구 오페라웨딩홀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황보국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을 비롯해 박남구 대전컨택센터협회장, 유재중 KS한국고용정보 대표, 허광석 그린 CS대표, 컨택센터 종사자 200여 명이 참석해 컨택센터산업 발전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박남구 대전컨택센터협회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2년 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컨택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해주신 대전시와 유관기관 및 운영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그동안은 양적인 성장이었다면 지금은 질적 성장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된다. 1만여 명의 상담사를 대표해 우리 컨택센터 상담직종이 좋은 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컨택센터 업무는 감정노동으로 힘든 일인데 잘해줘서 감사하다"면서 "대전이 컨택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래 대전시의장은 "9번째로 열린 컨택센터 가족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시의회도 컨택센터협회와 방법을 모색하고 논의해 컨택산업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보국 대전고용노동청장은 "상담사는 기업과 고객 사이 최접점에서 연결 역할을 하는 핵심 엔진"이라면서 "채용과 감정근로자의 근무여건 개선, 권익보호 등 지역 컨택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컨택센터 산업 발전 유공자들과 센터들에게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전시장상 최우수 상담사에는 SK 매직 고객가치상담팀 강미숙, KS신용정보 KB 국민카드 ACS센터 김지연, 그린씨에스 우리카드 TM 센터 이희정, 코레일네트웍스 철도고객센터 조재숙, KTCS 중부본부 114안내센터 최지옥, KS한국고용정보 KB카드 대전고객센터 김다혜, 서비스탑 중부2고객센터 임성희 등 7명이 선정됐다. 대전시장상 베스트 컨택센터에는 에너넷 고객서비스센터, 효성ITX 숲나들e 고객지원센터, 탑손해사정 대전센터가 표창을 받았다. 

 

대전시의장 표창에는 한국고용정보 경동나비엔 대전센터 김봉선, KM손해사정 대전컨택센터 옥수정, 인큐버스 씨엔씨티콜센터 장은미, 제니엘 KB국민은행콜센터 김수정, KTCS 대전시120센터 김재애 등이 수상했다.

대전고용노동청장 표창에는 한국고용정보 경동나비엔 대전센터 서혜원, KM손해사정 대전컨택센터 김하나, 케이워터운영관리 케이워터고객센터 전해수, 효성ITX 국민은행 상담센터 이지연, 대전시컨택센터협회 김성화 등이 수상했다.

이어 대전컨택센터협회에서 추천한 우수고객센터에는 KS한국고용정보 하나은행 고객센터, 코레일네트웍스 철도고객센터, 윌앤비전 대전야놀자센터가 선정돼 인증서를 받았으며, KS한국고용정보 대표이사 유재중, KM손해사정 상무 조영우, HR교육컨설팅 대표이사 이정민이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룹 어쿠스타와 2002년 한사람을 사랑했네로 데뷔해 사랑을 받은 가수 한경일이 공연을 펼쳐 분위기를 뜨겁게 했다.